에콰도르 산에서 '반지의 제왕' 개구리 발견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개구리 종은 에콰도르에서 발견되었으며 판타지 작가 JRR Tolkie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에콰도르의 과학자들은 옅은 분홍색 눈과 중간계에서 곧장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는 금색 반점이 있는 발가락을 가진 새로운 개울 개구리 종을 발견했습니다 . 그것이 바로 그것을 발견한 연구자들이 "호빗"과 "반지의 제왕" 책의 저자인 JRR 톨킨의 이름을 따서 하일로 시르투스 톨키에니 라고 명명한 이유입니다.

"새로운 종의 개구리는 놀라운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톨킨이 만든 것과 같은 환상의 우주에 사는 것 같습니다." Diego F. Cisneros-Heredia, Universidad San Francisco de Quito (USFQ) 동물학 박물관 소장이자 에콰도르 국립 생물 다양성 연구소 부 연구원은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

연구원들은 1월 19일 ZooKeys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 "반지의 제왕" 개구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H. tolkieni 는 길이가 6.5cm이고 회색을 띤 녹색입니다. 황금빛 노란색 목, 배, 옆구리, 다리 밑면에 검은 반점이 점재합니다. 개구리의 손가락과 발가락도 검은 반점과 넓은 피부 줄무늬로 덮여 있습니다. 이 생물체는 검은 홍채가 있는 한 쌍의 먼지투성이 분홍색 눈을 자랑하는데, 이는 연구자들이 사랑하는 작가의 판타지 세계에 있는 다른 세계의 동물을 연상시킵니다.


과학자들은 Río Negro-Sopladora 국립공원에서 H. 톨키에니를 발견했습니다 . 이 국립공원은 2018년부터 보호되고 있으며 75,000헥타르 이상을 덮고 있는 거의 연구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파라모(고산 툰드라)와 운무림 지역입니다. 다른 개울 개구리 종과 마찬가지로 이 동물은 안데스 ​​산맥의 맑은 강과 개울에 서식합니다. 올챙이는 급류의 바위 근처에서 자라는 반면, 다 자란 개울개구리는 강둑의 무성한 초목을 보호하는 것을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