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도의 크기인 선사 시대 거북

스페인의 고생물학자들은 지금까지 가장 큰 것으로 여겨지는 새로운 선사 시대 바다 거북 종을 발굴했습니다.


바르셀로나 자치대학교 연구팀은 스페인 북동부 피레네 산맥에서 이전에 발견된 골반 뼈와 껍데기 뒷부분을 분석한 결과 거북이의 길이가 약 3.74m로 작은 자동차 정도의 크기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연구에 대한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이것은 표본이 지금까지 유럽에서 발견된 가장 큰 해양 거북을 나타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등산객이 2016년에 피레네 산맥을 횡단하는 동안 우연히 화석의 일부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즉시 지방 당국에 전화를 걸어 화석을 회수하여 지역 박물관으로 옮겼으며, 그곳에서 2021년까지 몇 년 동안 미켈 크루사폰트 카탈루냐 고생물학 연구소에 보관되어 있었다고 대학 연구원인 알버트 셀레스는 말했습니다.

연구를 공동 저술한 셀레스에 따르면 최근 고생물학자들이 현장으로 돌아와 또 다른 화석 조각을 발굴했습니다. 팀은 새로 발견된 유해를 아래 그림의 아르켈론과 같이 북미 근처의 바다를 배회했던 다른 거대한 고대 바다 거북의 유해와 비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 화석들이 껍데기와 골반 모두에서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유럽에서 가장 큰 거북의 존재 자체가 큰 바다거북의 진화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변화시켰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알려진 것과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 고대 바다거북의 다른 종들도 거대한 크기에 도달할 수 있었음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저자에 따르면 이것은 해양 거북의 거인증이 북미와 유럽의 서로 다른 혈통에서 독립적으로 발달했음을 시사합니다.


"거북이 크기의 진화는 그가 지금까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복잡합니다."라고 셀레스는 결론지었습니다.

“큰 바다 거북은 아르켈론과 프로토스테가 그룹에 속한다고 항상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