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타의 혹에 정말 물이 있을까?


낙타는 사막에서 살아남기 위해 혹에 물을 저장하고 있죠?  낙타는 그들이 찾은 물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재주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혹은 그 중 하나가 아닙니다 . 그렇다면 왜 낙타는 등에 혹이 있습니까?

답은 지방 저장입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의 동물 관리 감독관이자 국가 대변인인 Rick Schwartz는 "그들은 음식과 물이 부족한 건기를 처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음식이 있으면 낙타는 혹을 만들기에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여 음식이 부족할 때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혹이 있는 낙타는 음식 없이 4개월 또는 5개월까지 갈 수 있다고 Schwartz는 말했습니다. 낙타가 지방을 소진하면 빈 혹이 수축된 풍선처럼 펄럭이며 다시 "팽창"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먹을 때까지 움직인다고 Schwartz는 말했습니다.


낙타 새끼는 이러한 지방 축적물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으며 젖을 먹이는 동안 축적되지도 않습니다. Schwartz는 Live Science에 "엄마에게서 받는 모든 에너지는 신체의 성장에 사용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린 낙타는 생후 4~6개월에 젖을 떼기 시작하지만 혹은 생후 10개월에서 1년이 될 때까지 형성되기 시작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야생 낙타는 계절의 순환을 다루기 때문에 첫 해 안에 일종의 혹이 필요합니다."라고 Schwartz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첫 번째 건기를 통과해야 합니다."

낙타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쌍봉낙타( Camelus bactrianus )는 중국 서부와 중앙아시아 일부에 서식하며 두 개의 혹이 있습니다. 아라비아 낙타 (Camelus dromedarius )가 더 일반적이며 한 마리만 있습니다. 그러나 Schwartz가 아는 한 여분의 혹 때문에 박트리아 낙타는 음식 없이 더 오래 버틸 수 없습니다.

많은 동물들이 배와 옆구리에 지방을 저장하지만 낙타는 수직으로 체중을 싣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낙타가 모래에 직접 누워있는 위 굳은 살이 있고 뱃살이 이런 식으로 누워있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Schwartz는 말했습니다. 또 다른 이론은 키가 크고 좁으며 지방이 측면이 아닌 혹에 저장되어 낙타가 햇빛과 열에 덜 노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낙타 혹이 음식을 저장하기 때문에 단봉 낙타는 물 부족에 대처할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낙타는 한 번에 최대 114리터의 물을 마실 수 있고, 마른 대변을 배설하여 수분을 보유하며, 신장은 체내의 물에서 독소를 효율적으로 제거하여 가능한 한 많이 보유할 수 있다고 Schwartz는 말했습니다. 설명했다. 낙타는 코를 통해 내쉬는 모든 숨에서 수분을 잡는 것과 같이 물을 마실 때마다 멀리 갈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Schwartz는 "물을 적게 사용하면서 할 수 있는 이 놀라운 능력은 아마도 물 없이 오랫동안 지내면 혹에 물을 저장해야 한다는 신화가 나온 이유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