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의 미라는 시신을 보존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다고 밝혀짐

미라는 죽은 자를 보존하기 위한 것이라고 오랫동안 믿어져 왔습니다. 그 개념은 완전히 잘못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사후에 시체를 보존하는 방법으로 미이라를 사용했다고 오랫동안 믿어져 왔습니다 . 그러나 다가오는 박물관 전시회는 결코 그렇지 않았으며 대신 정교한 매장 기술이 실제로 고인을 신성으로 인도하는 방법임을 나타냅니다.

맨체스터 대학교 맨체스터 박물관 연구원 영국에서는 올해 초에 열리는 "Golden Mummies of Egypt"라는 전시회 준비의 일환으로 일반적인 오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라화의 의도된 목적에 대한 이 새로운 이해는 본질적으로 미라에 대해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많은 것을 뒤집습니다.

"큰 180입니다." 박물관의 이집트와 수단 큐레이터 캠벨 프라이스는 Live Science에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오해는 정확히 어떻게 그렇게 오랫동안 번창했을까요? 프라이스는 서구 주도의 아이디어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물고기를 보존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죽은 자들을 보존하고 있다고 잘못 판단한 빅토리아 시대의 연구자들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추론? 두 공정 모두 유사한 성분인 소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프라이스는 "미래에 먹을 수 있도록 생선을 보존하자는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은 인체에 행해지는 일이 물고기에 대한 치료와 동일하다고 가정했습니다."

그러나 고대 이집트인들이 사용했던 짠 물질은 그날 잡은 것을 보존하는 데 사용된 소금과 달랐습니다. 나트론으로 알려진, 이 자연 발생 광물(탄산나트륨, 중탄산나트륨, 염화나트륨 및 황산나트륨의 혼합물)은 나일강 근처의 호수 바닥 주변에 풍부했으며 미라 제작의 핵심 성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나트론이 사원 의식에 사용되었고 신상에 적용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프라이스는 말했습니다. "세정용으로 사용했습니다."

프라이스는 일반적으로 미이라와 관련된 또 다른 재료는 신에게 바치는 선물이기도 한 향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라이스는 " 유향과 몰약을 보라. 그것들은 예수의 기독교 이야기에 나오는 것이고 세 현자의 선물이었다"고 말했다. "고대 이집트 역사에서 우리는 그것들이 신에게 바치는 적절한 선물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고대 이집트에서 향을 뜻하는 단어도 ' 세네트제르 '였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말 그대로 '신성하게 하다'를 의미합니다. 사원에서 향을 피우는 것은 신의 집이고 공간을 신성하게 만들기 때문에 적절합니다. 그러나 몸에 향 수지를 사용하면 몸을 신성하고 경건한 존재로 만드는 것입니다. 반드시 지키지 않아도 됩니다."

이집트인과 마찬가지로 빅토리아 시대의 이집트학자들도 고인이 사후 세계에서 시신을 필요로 할 것이라고 믿었고, 이는 미라화에 대한 오해에 더 많은 신빙성을 더했습니다.

"사후 세계에서 당신의 몸이 완성되어야 한다는 빅토리아 시대의 생각에서 태어난 생물 의학 강박관념이 있다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라고 프라이스는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내부 장기를 제거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제 생각에는 실제로는 다소 깊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죽은 사람이 변형되었기 때문에 신체를 신성한 조각상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고고학자 들은 종종 고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석관이 있는 미라를 발견합니다.

프라이스는 "영어로 마스크는 신원을 가리는 것"이라며 "초상화는 신원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그 물체, 패널 및 마스크는 신성한 형태에 이상적인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전시회의 일환으로 박물관은 고대 이집트 매장과 관련된 수많은 매장 마스크, 패널 초상화 및 석관을 전시하여 미라화의 원래 의도에 대한 추가 증거를 제공합니다.


"이집트의 황금 미라"는 2023년 2월 18일부터 맨체스터 박물관에 전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