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 폭발의 놀라운 영상을 드론으로 포착

숨이 멎을 듯한 영상은 지구 내부와 아이슬란드의 파그라달스필 화산 분화구에서 용암 층이 부글부글 끓고 분출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획기적인 (말 그대로) 영상은 2021년 3월 화산이 일련의 극적인 폭발과 함께 분출하기 시작한 후 드론 사진작가 Bjorn Steinbekk가 촬영했습니다.

파그라달스필은 781년 동안 휴면 상태였으며 다시 폭발했으며 6개월 동안 분화가 계속되었습니다.

Steinbekk는 Newsweek에 용암의 화학 물질이 용암과 분화구 표면에 은색 질감을 ​​생성한 이벤트를 2021년 4월 말에 촬영했다고 말했습니다.


비디오의 후속 프레임은 은색과 회색에서 밝은 주황색으로 변하는 용암을 보여줍니다. 마침내 화산이 폭발하고 거품이 터지면 모든 것이 시뻘겋게 달아오른 용암으로 바뀝니다.

폭발은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불과 40km 떨어진 곳에서 일어났기 때문에 몇몇 현지인들은 사진을 찍기 위해 화산 가까이로 갔습니다. Steinbekk가 드론을 분화구로 날려서 만든 또 다른 놀라운 비디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는 불과 얼음의 땅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크고 활발한 화산 지역입니다. 중세 이후 지구에 흘렀던 용암의 3분의 1이 이곳에서 솟아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