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렷한 이유 없이 새를 가두어 죽이는 나무

이 나무에서 장난치지 마세요. 그들은 치명적인 씨앗으로 새를 가두어 죽이고 땅 아래는 뼈로 뒤덮입니다.



언뜻 보기에 이 나무들에는 특이한 점이 없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땅에 흩어져 있는 작은 뼈 더미 위에 매달려 있는 새의 미라 시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아마 궁금할 것입니다. 도대체 이 나무들은 어떻게 된 걸까요?

글쎄, 당신이 그런 것을 본 적이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방금 피소니아(Pisonia) 속의 나무를 발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새잡이 나무로 알려진 이 나무는 새를 잡아 죽이는 매우 끈적끈적한 씨앗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새잡이 나무는 열대 서식지, 주로 카리브해와 인도 태평양 주변의 섬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은 그들에게 닿는 거의 모든 것에 달라붙는 작은 갈고리로 조밀하게 덮여 있는 길고 끈적한 씨앗을 생산합니다.


씨앗은 한 다발에 최대 200개의 씨앗이 있는 크고 얽힌 다발로 자랍니다. 그들은 곤충을 유인한 다음 붙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쉬운 식사를 바라며 기꺼이 이 곤충들을 쫓을 바닷새들을 끌어들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보통 새의 깃털에 붙어 있는 많은 씨앗에 엉켜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수축한 씨앗의 양이 새가 다른 섬으로 날아가는 것을 막지 못하고 결국 씨앗이 떨어져 씨앗을 분산시킵니다. 그러나 덫에 걸린 새는 종종 날지 못하고 땅에 쓰러져 굶어 죽거나 게와 다른 청소부에게 망가집니다. 또한 미라로 만든 시체가 크리스마스 장식처럼 매달려 있는 채 나무에서 죽는 일도 발생합니다.


더욱이 나뭇가지에 갇힌 새들이 올빼미나 다른 맹금류의 주의를 끄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같은 운명을 겪었고 Pisonia의 치명적인 씨앗에 걸렸습니다.



과학자들은 새를 죽임으로써 나무에 어떤 진화적 이점이 있는지 연구해 왔습니다. 


한 이론은 피소니아 나무가 죽은 새의 사체가 토양을 덮을 때 더 많은 영양분을 얻는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죽은 새 옆에 있는 새싹은 시체가 없는 씨앗에 비해 더 잘 자라지 않거나 높은 묘목 생존율을 보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나무는 살아 있는 새의 배설물에서 실제로 훨씬 더 많은 비료를 얻습니다.


또 다른 가설에 따르면, 죽은 새는 바다에서 더 멀리 표류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먼 섬에 씨앗을 뿌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험 결과 씨앗은 소금물에서 며칠 안에 죽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이 가설도 틀렸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씨앗은 새에게서 떨어지지 않도록 충분히 끈적해야 하고 바닷새는 종종 물과 접촉하기 때문에 나무가 효과적으로 퍼지려면 매우 강한 수지가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이 매우 끈적끈적한 씨앗에 갇혀 매년 수백 마리의 새가 죽는 불행한 사실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많은 바닷새는 피소니아 나무에 둥지를 틀기를 좋아하지만 환경 보호론자들은 다른 토종 나무를 심고 새에게서 씨앗을 제거하여 새에게 다른 둥지 서식지를 제공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