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아에 있는 고래 뼈 골목

시베리아의 외진 이티그란 섬의 북쪽 끝에 펼쳐진 섬은 무시무시한 종류의 관광지가 되었으며 그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거대한 고래 갈비뼈, 턱뼈, 갈비뼈, 척추뼈가 으스스한 골목길을 형성하며 바닥에 수평으로 서 있습니다. 원래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한 추측만 있을 뿐이지만 확실히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주로 턱뼈, 갈비뼈, 척추뼈 등 수백 개의 고래 뼈로 구성된 Whale Bone Alley는 14세기 또는 15세기에 토착 이누이트 부족의 협력 그룹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많은 뼈가 해안을 따라 과도한 줄로 배치되어 사이트 이름을 연상시킵니다. 일부 뼈는 높이 5미터 이상, 무게 300kg입니다. 전반적인 효과는 잊혀지지 않는 타이탄의 폐허입니다.


고래 뼈 및 돌의 이 놀라운 설정은 1976년 연구원들에 의해 발견되었지만 현장에 사람이 정착한 흔적이나 인근 마을과의 직접적인 연결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공사 규모를 보면 고래골목 조성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로?



고고학자들은 "골목" 바닥 근처에서 신성한 장소의 유적으로 보이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그 복합 단지가 이 지역의 여러 통합 부족이 상호 숭배의 중앙 신전으로 설립했다고 믿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아마도 스포츠 행사와 입회식을 주최하는 의식적인 목적을 가졌을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아마도 그 지역에 알려진 부족 간의 불화와 폭력 밖에서 존재했던 공동 무역의 장소를 표시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가설은 단순히 불이 없는 연기를 보는 경우일 수 있다. 사이트를 만든 사람들의 후손이 많은 이 지역 주민들은 Whale Bone Alley가 사냥꾼들이 모여 그룹으로 잡은 것을 도살할 수 있는 모임 장소에 지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현장에서 발견된 커다란 네모난 구덩이에 의해 밑줄이 그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고래 조각 화석이 그 안에 남아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기성품인 지상 냉장고는 집결한 부족민이 거래 목적 등으로 잡은 것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후자의 아이디어는 전 세계의 많은 신석기 유적지가 시장으로 건설되었기 때문에 완전히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잉글랜드 북서부 컴브리아에 위치한 캐슬리그 스톤 서클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기원전 3200년경에 지어진 이 사이트는 같은 시기에 랭데일 도끼 산업의 장터 역할을 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사실, 이런저런 이유로 중요한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석비를 세우는 것은 고대 인류의 흔한 관행이었습니다. 그러나 돌과 그것을 채석하고 조각하고 운반하는 능력은 시베리아 북서부의 고립된 추위에서는 다소 드물었습니다. 고래 뼈를 사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정착지의 흔적이나 마을과의 직접적인 연결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공사 규모를 보면 고래뼈골목 조성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성소에 있는 종류의 고기 구덩이는 보통 한 가족이 사용합니다. 가족 수는 사이트를 사용한 가족 수와 같습니다.

고고학자들은 현장에서 약 150개의 구덩이를 발견했는데, 이는 시베리아의 이 지역에서 가장 큰 마을에 모두 약 50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었기 때문에 작은 북부 민족에게는 많은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지역 이누이트들은 구조를 완전히 무시하고 있으며, 이 사람들은 그들의 관습과 조상에 대한 기억을 깊이 존중하기 때문에 과학자들 사이에 혼란을 야기합니다. 

길이가 5미터, 무게가 300킬로그램 정도 되는 뼈 하나에 엄청난 공을 들인 이 기념비를 세우는 것은 오히려 이상한 일입니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기념비를 만드는 데 약 50마리의 북극고래가 필요했기 때문에…



그 지역의 역사에 대한 어떤 해석이 정확하든지, 한 가지 사실은 확실히 그 지역에 대해 사실입니다: 관광객들이 그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놀라운 뼈 형성은 매년 전 세계에서 점점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Whale Bone Alley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시베리아 여행에서 잘 알려진 장소가 되기에 충분히 오래 살아남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