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으로 위장한 거대한 나방

잠깐만요, 그 뱀이 저 나무에 있나요? 안 돼요…

화난 세 마리의 뱀이 나무에 앉아 있는 듯한 사진이 인터넷 사용자들을 당혹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이 나무에는 뱀으로 위장한 말레이시아 열대우림에 서식하는 놀라운 나방인  아타쿠스 아틀라스 또는 아틀라스 나방의 표본이 숨어 있습니다. 최대 24cm의 날개 길이와 약 160cm2의 날개 표면적을 가진 아틀라스 나방은 가장 큰 나비목 중 하나이며 날개 길이는 흰색 마녀(티사니아 아그리피나)만이 능가합니다.


아타쿠스 시저, 그리고 헤라클레스 나방(코스시노왁스 헤라클레스)에 의한 날개 표면 영역. 대부분의 나비목과 마찬가지로 암컷은 수컷보다 눈에 띄게 크고 무겁고 수컷은 더 넓은 더듬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몸은 날개에 비해 불균형하게 작습니다.


아틀라스 나방의 두 앞날개는 끝 부분이 눈에 띄게 확장되어 있으며 뱀 머리 모양의 표시가 있습니다. 이 유사성은 나방이 잠재적인 포식자와 맞닥뜨렸을 때 날개의 움직임으로 과장됩니다.



이 곤충의 또 다른 흥미로운 특징은 애벌레 단계에서 먹이와 영양분이 완전히 흡수된다는 것입니다. 고치에서 나온 후 아틀라스 나방은 입을 다물고 있기 때문에 평생 동안 나비처럼 먹지 않고 지방 저장에 에너지를 의존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약 2주밖에 살지 못합니다.


모든 비행은 귀중한 에너지를 소비하고 이미 짧은 수명을 며칠 쉬게 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적게 비행하여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암컷은 수컷이 와서 수정을 하고 알을 낳고 죽기를 기다립니다.


이 메커니즘으로 이 나비는 가장 큰 자손을 낳기 위해 수명을 희생했습니다.



정말 놀라운 곤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