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하산과 비슷한 네덜란드의 박물관 지붕


네덜란드 그로스비크에서 자유 박물관은 건물 디자인으로 권위 있는 상인 2022년 건축학 석사상을 수상했습니다. 박물관에는 Shaded Dome Technologies라는 회사가 만든 Shaded Dome이라는 독특한 구조가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덮개가 있는 스포츠 경기장이나 낙하산처럼 생겼습니다. 낙하산은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 해방의 상징으로 인식되었습니다.



ZJA의 건축가이자 파트너인 Rob Torsing은 수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특별한 프로젝트에 대한 찬사입니다. 자유 박물관은 눈에 띄는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극한의 기상 조건에서도 최적의 실내 기후를 갖춘 매우 지속 가능한 건물입니다. 또한 Shaded Dome은 재료와 기술을 모두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박물관 은 낮은 언덕 꼭대기의 나무 사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아래쪽 계곡을 향해 기울어져 있으며 그 방향으로 잘려져 있어 둥근 구조에 명확한 입구를 만듭니다. 사무실과 창고는 지상 아래에 있으며, 연합군이 한때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독일로 이동했던 계곡이 보이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기울어진 돔은 야외 행사를 위한 공간과 박물관과 옆에 있는 캐나다 군인 묘지 사이의 녹색 재배를 위한 공간을 만듭니다. 자유 박물관의 책임자인 Wiel Lender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남녀노소를 위해 20세기 의 역사 와 현재 사건 을 연결하는 경계 없는 전쟁과 평화에 대한 국경을 넘어 다관점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



사실, 지붕이 팽창하여 태양열 을 운반하는 공기 흐름을 위해 천장을 팽창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자체 교정 스페이서를 들어 올립니다 . 지붕층 사이의 간격은 약 50cm입니다. 이를 통해 건물은 다른 텐트형 구조물보다 적은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Shaded Dome Technologies는 건축 스튜디오 ZJA, Royal HaskoningDHV 및 Polyned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 박물관의 디자인이 유럽 해방을 도운 군대를 추모하기 위한 립 서비스 그 이상임이 분명합니다 . 건물 지붕의 기능도 낙하산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기압, 콘크리트 받침대 및 강철 케이블 네트워크가 돔을 지탱합니다. 한편, 지붕은 스페이서로 분리된 단열 내부 및 외부 직물이 있는 첨단 직물입니다.



내부에는 지지 기둥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2,400제곱미터의 박물관 내부는 어떤 용도로든 분할할 수 있습니다. 돔의 가장 높은 부분은12미터이며 자유 범위는 60미터입니다. 이를 통해 추가 건설 폐기물 없이 박물관, 리셉션 공간, 카페 및 전시 공간을 재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 건설 방법은 또한 그러한 대형 구조물을 만드는 데 필요한 비용과 재료를 줄였습니다. 또한 박물관 전시물을 보관하기 위해 기후를 제어해야 하는 건물의 기준을 충족합니다. 낙관적인 미래를 위해 지속 가능성 을 전면 및 중심으로 유지하면서 기능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의 영감을 주는 조합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