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에서 먹이를 삼키는 곰치


육지에서 먹이를 먹기 위해 물에서 나올 수 있는 대부분의 물고기의 경우, 이 기술에는 잡기가 수반됩니다.


실험 생물학 저널에 최근 발표된 연구 에 따르면 눈송이 곰치는 물 없이도 먹이를 삼킬 수 있습니다.



이 인두 턱은 모든 경골 어류의 고정물로서 음식을 잡고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라이브 사이언스가 보고 한 바와 같이 눈송이 곰치의 인두 턱은 목구멍에 앉아서 식사가 오기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대신 뱀장어의 입으로 들어가 거기에 있는 음식은 무엇이든 잡고 식도로 후퇴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산타크루즈 대학의 생태 및 진화 생물학 부교수인 연구 주 저자 리타 메타는 2007년에 이 과정이 물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이것이 육지 먹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궁금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특정 곰치들은 게와 같은 딱딱한 껍질을 가진 먹이를 먹는 경향이 있으며 문헌에서 그들이 물 밖으로 나와 게를 향해 돌진한다는 보고를 보았지만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불분명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눈송이 곰치가 야외에서 어떻게 먹는지 정확히 관찰하기 위해 새로운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5년 이상 동안 그녀와 그녀의 학부 연구팀은 오징어 조각을 얻기 위해 7마리의 뱀장어가 플랫폼 위로 미끄러지도록 훈련했습니다. 이 먹이 행동에 대한 67개의 비디오를 분석한 후 메타와 그녀의 동료들은 뱀장어가 인두 턱을 사용하여 물에서 먹이를 삼킬 뿐만 아니라 육상 먹이가 수중 먹이보다 더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아래에서 이 이중 턱 동작의 모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