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흰색 양말을 가진 고양이가 많은 이유


집 고양이를 본다면 발이 흰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많은 주인이 다정하게 "양말"이라고 부르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집 고양이의 애매하고 길들여지지 않은 사촌 인 살쾡이에서는 양말을 거의 볼 수 없는데 왜 많은 애완 고양이가 털복숭이 흰 발을 자랑합니까?


밝혀진 바와 같이 이 이야기는 약 10,000년 전에 인간과 고양이가 함께 사는 것이 더 낫다고 결정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미주리 대학교 수의과 대학의 명예 교수이자 고양이 유전학 연구소장인 Leslie Lyons는 이러한 가축화 로 인해 결국 고양이의 양말과 다른 잘 알려진 코트 패턴이 널리 퍼졌다고 말했습니다. 



" 인간이 농부가 되어 한곳에 머물기 시작하면서 곡물 저장고와 쓰레기 더미가 생겼다"고 Lyons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상호 이익이 되는 합의였습니다. 인간은 다루어야 할 설치류가 적었고 고양이는 쉽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야생의 길들여지지 않은 집 고양이의 조상 종인 Felis silvestris 는 아프리카와 유라시아에 산다. 그들 중 한 개체군은 시칠리아의 활화산인 에트나 산에도 살고 있습니다 . 이 고양이과 고양이는 새끼 고양이일 때는 맛있는 간식거리이고 어른이 되면 은밀한 포식자입니다. 따라서 위장을 제공하는 털을 가지고 태어난 개체는 생존하고 번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F. silvestris가 서식지에 잘 어울리는 털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유전적 돌연변이는 항상 발생하고 있습니다."라고 Lyons는 말했습니다.



흰 양말을 신은 고양이 갤러리

초기 고양이 사람들이 왜 그들이 선택한 개체를 선택했는지를 나타내는 증거는 많지 않지만 Lyons는 현대 집 고양이에서 볼 수 있는 털의 범위는 우리의 농경 조상들이 위장을 방해할 수 있는 표시가 있는 고양이를 선호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원시 혼합 숲이나 관목 사막 환경에서 발이 새하얀 고양이는 포식자와 먹이에게 눈에 띄었을 것입니다.

인간이 고양이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을 때, 이 하얀 발도 눈에 띄었을 것입니다. "'발이 하얀 새끼 고양이가 특히 마음에 들어요. 꼭 살아남도록 합시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을 것입니다."라고 Lyons는 말했습니다.

인간은 아마도 인간 주변에서 조용하고 편안한 고양이를 선택했을 것이라고 Lyons는 말했습니다. 행동 특성은 코트 색상과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과학자들이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로 흰색 반점은 가장 온순한 개체를 선택하고 사육할 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말, 돼지, 생쥐, 소 , 쥐도 마찬가지입니다 .

이러한 독특한 털 색깔과 표시는 고양이 배아가 발달하는 동안 나타납니다 . 고양이 털에 색깔을 부여하는 세포는 처음에는 등이 될 부분을 따라 위치한 신경 능선 세포로 나타난다고 Lyons는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 세포들은 몸 아래로 천천히 이동합니다. 이러한 세포의 파동이 고양이의 앞면에서 서로 만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멀리 이동하면 배아는 전체가 검은색 또는 전체가 주황색인 고양이와 같은 단색 새끼 고양이로 태어납니다. 고양이과 동물은 이 세포들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을 때 하얀 발, 얼굴, 가슴, 배를 발달시킵니다.

따라서 다음에 흰색 양말을 신은 고양이를 보면 이 특징이 유전적 돌연변이, 가축화 및 발달 생물학의 결과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고양이에게 그렇게 말하려고 하면 고양이는 당신을 의아한 듯이 쳐다보다가 어슬렁거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