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희귀한 물방울무늬 얼룩말 망아지

이 망아지는 마사이마라 국립보호구에서 발견된 최초의 물방울 무늬 얼룩말로 여겨집니다.



얼룩말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검은색과 흰색 줄무늬가 있는 동물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케냐의 마사이 마라에서는 갈색 배경에 흰색 반점이 있는 예외적인 갈색 새끼가 최근 트레킹 가이드에 의해 발견되었고 이후 여러 사진가에 의해 포착되었습니다.


발견자의 이름을 따서 Tira라고 명명된 이 동물의 독특한 색깔은 유전적 돌연변이 때문입니다. 마사이마라 국립보호구의 성명서에 따르면 비슷한 표본이 몇 년 전에 발견되었지만 그 망아지는 눈에 띄는 줄무늬가 있고 꼬리는 붓 모양이었습니다.



전문가들은 Tira의 경우 일종의 멜라니즘이 이상한 패턴을 유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팬더, 스라소니, 펭귄에서도 관찰되는 이 장애는 피부와 머리카락을 어둡게 만드는 멜라닌이라는 어두운 색소의 축적과 관련이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Tira의 착색은 일반적인 얼룩말 패턴에서 반전됩니다. 

일반적으로 얼룩말은 등과 다리를 둘러싸는 줄무늬를 나타내어 모든 줄무늬가 모이는 단단한 흰색 배를 남깁니다. 그러나 Tira는 평범한 갈색 등과 함께 물방울 무늬로 장식 된 갈색 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977년 이후 얼룩말의 흑색증이 여러 번 관찰되었지만 점무늬 얼룩말은 극히 드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얼룩말 줄무늬의 주요 기능이 위장이 아니라 벌레, 특히 말파리를 멀리하고 동종 동물을 구별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점박이 털 때문에 Tira는 불행히도 쏘일 가능성이 더 높으며 그녀의 독특한 색상 패턴은 그녀를 포식자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UCLA 생물학자 렌 라리슨은 Nat Geo 에 "다른 종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포식자가 그룹 내 개인을 목표로 삼는 것은 어렵지만 개인이 다르면 더 쉽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지난 몇 년 동안 이 특정 패턴을 가진 망아지 사진을 여러 장 보았지만 50년대의 사진 중 새끼가 새끼이거나 성체가 된 사진은 단 한 장뿐이었습니다."



업데이트: 이 YouTube 동영상에 따르면 그녀는 최근 2년 만에 다시 발견되었고 그녀는 살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