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로 다시 살아난 화석 식물

6천만년 만에 처음으로 고대 식물이 영국 야외에서 암수 원뿔을 생산했습니다.  식물학자들은 이것이 지구 온난화의 징후라고 말합니다.





6000만년 전, 소철 식물 또는 사고 야자은 영국에서 자연적으로 자랐습니다. 그 이후로 처음으로 식물학자들은 야외 소철류에서 수컷과 암컷 원뿔 모두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일본이 원산지인 이 식물은 일반적으로 따뜻한 온대를 선호하고 아열대 지역에서 자랍니다. 그래서 그들은 어떻게 영국으로 돌아왔습니까? 음, 분명히 모든 것이 기후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2012년 와이트 섬에 있는 벤트너 식물원의 식물학자들은 야외에서 수컷 콘을 생산했지만 7년이 지나서야 암컷 콘도 등장했습니다. 이것은 팀이 수백만 년 만에 처음으로 꽃가루를 옮기고 씨앗을 생성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와이트 섬은 평균 기온이 영국의 다른 지역보다 몇 도 높은 미기후를 가지고 있어 이러한 선사 시대 식물을 재배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식물이 이제 야외에서 번성할 수 있는 능력은 기후가 변화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15년, 20년 전에 우리는 소철류를 재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하지 않는 실험으로 시작했습니다.”라고 벤트너 식물원 큐레이터인 크리스 키드는 설명합니다. “15년이 지난 지금, 그것들은 단지 겨울을 나고 잎을 자라고 생산하는 것이 아닙니다.


5년 전에 우리는 원추형을 생산하는 수컷 소철류를 가지고 있었고 올해는 암수 모두 원추형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여행의 방향은 매우 심오하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야외에서 자라지 않는 식물인 소철류를 야외에서 얻고 있습니다.



소철류의 반환은 최근 유럽 폭염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키드는 기온 상승으로 인해 식물원에 점점 더 많은 유형의 이국적인 식물을 심어야 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식물원에 보관된 기록에 따르면 100년 전 1월의 평균 최고기온은 같은 달의 오늘 평균 최저기온보다 낮았습니다. 

그 결과, 실리 제도를 제외한 영국의 다른 지역보다 기후가 온화한 27헥타르의 정원은 한때 영국의 겨울을 견딜 수 없었을 식물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흥미롭고 흥미진진하게 들릴 수 있지만 다른 유형의 작물과 식물의 경우 이러한 온도 변화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30년 전 우리는 그것들을 키울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식물들은 15년 동안 자연 순환을 거치며 이곳 정원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소철류는 쥬라기 시대 이후로 거의 변하지 않은 고대의 거의 멸종된 혈통 중 3종만 살아남았습니다.  


오늘날의 식물과 놀랍도록 유사한 표본의 쥬라기 시대 화석이 두 대륙에서 모두 발견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이제 유럽과 남극 대륙으로 돌아가고 있는 이 식물을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안전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마도 좋은 소식이 아닐 것입니다.